푸드뱅크란?
푸드뱅크 운영체계
푸드뱅크 조직
푸드뱅크 특수전화
푸드뱅크 사업효과
찾아오시는 길
자원봉사
후원금
 

푸드뱅크는(Food Bank)란 여유 식품을 무상으로 기탁받아 음식이 부족하여 굶거나 어려움에 처한 이웃에게 나누어주는 역할을 담당하는 기관 및 사회복지체계를 통칭하며 세계적으로 통용되고 있음.

 

- 푸드뱅크(food bank)는 생산·유통·판매·소비과정에서 발생한 잉여식품을 기탁 받아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하여 활용함으로써 식품을 통한 나눔의 사랑을 실천하고 사회복지 증진에 기여하는 식품은행입니다.
푸드뱅크는 1967년 미국에서 처음 시작되어 현재는 캐나다, 유럽지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1998년부터 푸드뱅크 사업을 도입하여 시범사업을 실시한 이래 현재 전국적으로 푸드뱅크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우리사회는 IMF 이후 어려운 경제사정으로 인해 실직자가 늘면서 노숙자를 비롯해 끼니조차 해결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이 증가하였습니다. 지금도 우리주변에는 결식아동을 포함하여 빈곤과 굶주림에 고통받는 이웃들이 많습니다. 그런가 하면, 한쪽에서는 유통기한이 만료되어 폐기되는 가공식품이 총 생산량의 10%에 이르고, 버려지는 음식물쓰레기로 연간 15조원이 낭비되고 있습니다.
풍요와 빈곤이 상존하는 사회적 모순을 해결하는 효과적인 방법 중의 하나가 바로 "사랑의 식품기탁 - 푸드뱅크"입니다.

 

Copyright 2003 @ "동대문푸드뱅크" All right Reserved